스포츠뉴스

"손흥민 영입 실패, 내 인생 최대 실수" 클롭, '알론소 파격 경질' 레알 마드리드 차기 사령탑 1순위 급부상

작성자 정보

  • 스포츠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손흥민 영입 실패, 내 인생 최대 실수" 클롭, '알론소 파격 경질' 레알 마드리드 차기 사령탑 1순위 급부상
사진=The Football Community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위르겐 클롭 전 리버풀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의 타깃으로 떠올랐다.

레알은 13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과 알론소 감독의 상호 합의에 따라, 1군 감독으로서의 동행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했다. 알론소는 레알의 전설적인 인물로서 언제나 구단의 가치를 대표해 왔으며, 모든 레알팬들의 존경과 애정을 받을 것이다. 레알은 언제나 그의 집이다. 구단은 그동안의 헌신과 노고에 대해 알론소 감독과 그의 코칭스태프 전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새로운 인생의 단계에서 큰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발표했다. 상호 합의라고 발표했지만 사실상 경질이다.
2026011301000708000091594.jpg
로이터연합뉴스
알론소 감독이 곧 경질될 것이라는 소문은 파다했지만 이렇게 갑작스럽게 팀을 떠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알론소 감독 경질의 가장 큰 이유로는 선수단 장악 실패가 꼽히고 있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와는 공개적인 불화가 있었다. 킬리안 음바페, 페데리코 발베르데 등 여러 슈퍼스타 선수들이 알론소 감독이 원하는 축구를 해주지 않았다는 보도가 쏟아지고 있다.

레알은 차기 사령탑으로 알바로 아르벨로아 2군 감독을 데려왔다. 아르벨로아의 지도력이 뛰어나다는 평가가 많지만 알론소 감독만큼 검증된 사령탑도 아니다. 스타 선수 출신도 아닌 아르벨로아가 지금 레알 선수단을 휘어잡을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