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손흥민 이적, MLS에 도움 안돼" 이건 또 무슨 소리? 전 佛대표 황당 주장

작성자 정보

  • 스포츠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손흥민 이적, MLS에 도움 안돼" 이건 또 무슨 소리? 전 佛대표 황당 주장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사실상 공식 발표만을 남겨둔 손흥민(33·토트넘 홋스퍼)의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행에 의구심의 눈길이 없는 건 아니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애슬론스포츠는 3일(한국시각) '토트넘에서 10년 간 뛰며 전설이 된 손흥민의 미국행은 많은 MLS 팬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많은 이들이 그가 MLS를 발전시킬 것으로 보지만, 프랑스 대표팀과 첼시에서 활약했던 수비수 프랭크 르뵈프는 이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르뵈프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MLS는 전에도 이런 시도(해외 스타 선수 영입)를 했다. 하지만 일본,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그게 효과가 없다는 게 입증됐다. 리그, 국내 선수 발전과는 거리가 멀다"고 주장했다. 이어 "MLS는 스타 영입을 통한 이미지 메이킹이 아니라 국내 선수 발전을 통해 더 강해질 수 있다. 해외 스타 영입이 가져올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다. 더 나은 문화, 더 좋은 축구를 만들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손흥민이 한국에서 토트넘에서의 마지막 경기를 마치고 커리어를 마무리 하는 게 아름다운 결말"이라고 강조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