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WC 우승 역대 2위' 아주리 군단은 어디로 사라졌나…'126위 이기고 신났던' 이탈리아, FIFA 랭킹 75위 이스라엘에 5-4 진땀승

작성자 정보

  • 스포츠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WC 우승 역대 2위' 아주리 군단은 어디로 사라졌나…'126위 이기고 신났던' 이탈리아, FIFA 랭킹 75위 이스라엘에 5-4 진땀승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아주리 군단'은 한때 세계를 호령했다.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우승 4회, 역대 2위에 빛나는 우승 경력.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과 함께 유럽을 대표하는 최고의 축구를 선보였다. 하지만 과거의 영광은 잊힌 지 오래다. 이제는 월드컵 예선에서도 고전하며, 본선 직행을 기도해야 하는 처지다.

이탈리아(11위)는 9일 헝가리 데브레첸의 나게르데이 스타디온에서 열린 이스라엘(75위)과의 2026년 북중미월드컵 유럽 예선 조별리그 I조 4차전 경기에서 5대4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조별리그 3연승을 달린 이탈리아(승점 9, 골 득실 +5)로 이날 승리를 챙기며 조 2위에 자리했다. 이스라엘(승점 9, 골 득실 +4)은 골 득실에서 밀려 3위로 떨어졌다.

지난 6월 루치아노 스팔레티를 경질하고 젠나로 가투소를 선임한 이탈리아. 6일 열린 에스토니아(126위)와의 경기에서 5대0 대승을 거뒀기에 이스라엘전을 앞두고는 기대감이 컸다. 당시 이탈리아는 후반에만 5골을 몰아치며 에스토니아를 완전히 제압했다. 비록 랭킹에서 격차가 큰 상대였지만, 이스라엘을 상대로도 기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