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올해 여름 유명 감독들, 시장에 나온다

작성자 정보

  • 스포츠뉴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전 레알 마드리드 감독 사비 알론소. AFP

전 레알 마드리드 감독 사비 알론소. AFP

올여름 유럽 축구 감독 시장에서 변동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일부 프리미어리그 구단은 계약 만료에 따른 감독 교체를 앞두고 있고, 월드컵 개최로 국가대표팀 감독직에서도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며 현재 무직, 조만간 무직이 될 지도자들을 BBC가 20일 소개했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올리버 글라스너 감독이 시즌 종료와 함께 팀을 떠난다고 밝혔다. 글라스너는 계약이 만료되며, 구단은 지난해 재계약을 제안했으나 글라스너가 10월 재계약 의사가 없음을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풀럼 마르코 실바 감독도 계약이 시즌 종료와 함께 끝난다. 실바는 2021년 부임 후 팀을 챔피언십에서 프리미어리그로 승격시켰고, 지난 시즌 구단의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 승점 기록을 작성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본머스 안도니 이라올라 감독도 계약이 종료될 예정이며, 연장 합의가 없을 경우 시즌 말 이탈할 수 있다. 이라올라는 과거 리버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토트넘 등과 연결된 바 있다.

지네딘 지단. EPA

지네딘 지단. EPA

국가대표팀 감독직도 월드컵 이후 변동 가능성이 있다. 잉글랜드 토마스 투헬 감독은 18개월 계약을 체결해 월드컵 이후인 7월 계약이 종료된다. 투헬은 계약 연장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미국 대표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공동 개최국 대표팀을 이끌고 있으며, 임기는 대회 종료 시점까지로 소개됐다. 프랑스 디디에 데샹 감독도 계약이 월드컵 종료 시점까지로 알려졌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