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J-League Division 2] 후지에다 MYFC VS 제프 유나이티드 이치하라 지바 분석
작성자 정보
- 분석관리자 작성
- 작성일
본문
후지에다 MYFC
- 후지에다는 쓰리백을 기반으로 하며 넓은 측면 활용을 선호하지만, 쓰리백 구조 상 측면 수비가 취약하고 중앙 수비 간격이 벌어지면 실점 위험이 높아집니다. 전방 압박이 부족해 상대가 중원에서 볼을 소유하며 좌우로 전개하는 것에 취약한 전술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중원의 디아망카와 조율형 미드필더 아사쿠라가 있지만, 수비적인 취약점을 극복하기에는 역부족한 상황입니다.
제프 유나이티드 이치하라 지바
- 제프 유나이티드는 안정적인 4-4-2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하며 빠른 좌우 전개와 높은 결정력을 자랑합니다. 카를리뉴 주니어의 마무리 능력과 츠바키의 활동량, 이시카와의 중원 조율 능력이 돋보입니다. 상대가 쓰리백을 사용할 경우 측면을 집중 공략하는 플랜B까지 갖춘 높은 전술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최근 세트피스와 전방 압박에서도 성과를 내며 안정적이면서도 공격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종합
- 후지에다는 쓰리백의 구조적인 약점을 안고 있지만, 제프 유나이티드는 4-4-2 포메이션의 안정성과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상대의 약점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포메이션 상성에서도 제프 유나이티드가 유리하며, 중원 탈압박 능력과 좌우 연계 플레이의 완성도 역시 우위를 보입니다. 따라서 전술 완성도와 공격 효율성에서 우위를 점하는 제프 유나이티드가 원정 경기에서도 승리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