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NPB] 라쿠텐 VS 오릭스 분석
작성자 정보
- 분석관리자 작성
- 작성일
본문
라쿠텐
- 코쟈 타츠키가 시즌 2승을 향해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6일 치바 롯데와의 원정 경기에서 3안타 완봉승을 거두며 훌륭한 투구를 펼쳤습니다. 또한, 오릭스 상대로는 개막 시리즈에서 5이닝 동안 무실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작년 홈 경기에서의 부진이 여전히 기억에 남아 이번 등판이 새로운 시험임을 짐작케 합니다. 특히, 불펜은 마츠이의 조기 교체 이후 나머지 선수들이 5이닝 동안 1안타 무실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중심 타선의 부진과 주자들을 적시에 홈으로 불러들이지 못하는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는 가운데, 라쿠텐은 이를 극복해야 합니다.
오릭스
- 미야기 히로야가 시즌 2승을 노립니다. 최근 닛폰햄과의 원정 경기에서 8이닝 동안 3실점으로 호투하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그의 낮은 경기 방어율 0.33은 이번 경기에서 더욱 주목받을 요소입니다. 또한, 라쿠텐과의 원정에서도 작년에는 방어율 0.43을 기록하며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불펜은 쿠리 아렌의 호투 이후 코다지마 세이류가 2실점을 허용하며 조금 흔들렸습니다. 불펜진의 안정성이 현재 오릭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이며, 타선은 초반에 기선을 제압하고는 했지만 이후에 찬스를 살리지 못하며 점수를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홈런 없이는 점수를 올리기 어려운 상황에서, 오릭스는 공격력을 재조명해야 합니다.
결론
- 선발 투수들의 맞대결에서는 낮은 경기 방어율과 강한 모습을 보인 미야기를 앞세운 오릭스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불펜 면에서는 라쿠텐이 전날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시즌 전체적인 흐름을 고려할 때 여전히 오릭스가 믿을만한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선에서도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고 실질적인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오릭스의 공격력이 더욱 날카로워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투수진과 타선의 기대치에서 오릭스가 우세하며,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