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마스코즈와 신입 버추얼 스트리머 성장 지원 이벤트 진행
작성자 정보
- 롤뉴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59 조회
-
목록
본문

SOOP(각자 대표이사 서수길, 최영우)이 버추얼 스트리머 통합 플랫폼 ‘마스코즈(MASCOZ)’와 협력해 예비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성장 지원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바타 제작, 방송 세팅 등 기술적 진입 장벽과 초기 비용 부담으로 버추얼 스트리머 도전을 망설였던 예비 창작자들의 안정적인 데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스코즈는 버추얼 아바타 제작부터 방송 연출까지 한 번에 지원하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복잡한 리깅 작업이나 별도 외주 제작 없이도 아바타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해 초기 제작 부담을 낮추고, 보다 빠르게 방송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2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마스코즈를 활용해 버추얼 아바타를 제작하고, 해당 기간 내 SOOP에서 방송 활동을 진행한 스트리머라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마스코즈 1개월 스타터 체험권과 함께, 서비스 내 재화 2만 코즈, 최대 9천 쥬얼이 제공된다. 2만 코즈로는 눈·메이크업 등 아바타 기본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구매에 활용할 수 있으며, 9천 쥬얼로는 세트 의상 약 4벌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SOOP은 이벤트 기간 동안 꾸준히 방송을 진행한 스트리머 중 2명을 선발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콘텐츠 제작 지원금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13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SOOP 버추얼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OOP은 버추얼 스트리머 전용 상시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을 운영하며 데뷔 및 이적 스트리머에게 플랫폼 주요 영역 홍보 노출, 전용 이펙트(API) 제공, 콘텐츠 제작 지원금, 인기 스트리머와의 공식 합동 콘텐츠 참여 기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SOOP은 제작 인프라와 콘텐츠 지원을 연계해 신입 스트리머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플랫폼 내 버추얼 생태계 확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