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뉴스

T1, 대한민국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정보

  • 롤뉴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T1 Entertainment & Sports (이하 T1)은 2월 12일, 대한민국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과 미래 디지털 작전환경에 대비한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강남 T1 사옥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디지털 작전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해군의 인지·지휘통제·분석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M&S) 역량을 강화하고, e스포츠 및 게임 분야의 창의적 기술과 데이터를 접목해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형준(준장)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장을 비롯해 T1 최고운영책임자(COO) 안웅기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군 M&S 모델의 게이밍 기능 활성화 ▲e스포츠팀의 창의적 전술을 해군 전술 발전에 활용하는 방안 연구 ▲게임 데이터 기반 전술 분석 및 발전 방안 공동 연구 ▲학술대회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T1 COO 안웅기는 “이번 협약을 통해 e스포츠라는 소프트 파워가 해군이라는 하드 파워와 융합되어 국가 차원의 스마트 파워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T1은 앞으로도 해군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디지털·사이버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준 해군 전력분석시험평가단장은 “이번 T1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M&S 및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양 기관 간 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군의 미래 전력 발전을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T1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e스포츠 및 게임 산업이 보유한 전략적 사고, 데이터 분석, 시뮬레이션 역량을 다양한 공공·국방 분야로 확장해 나가며, 미래 지향적인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