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모비스타 코이 엘요야 "스스로를 의심해 아쉬운 결과... 대회 우승은 젠지 예상"
작성자 정보
- 롤뉴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88 조회
-
목록
본문

아쉽게 이번 대회에서 탈락한 모비스타 코이 엘요야가 대회 소감을 전했다.
지난 6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진행된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대회에서 모비스타 코이가 대회에서 탈락했다. 이들의 탈락으로 이번 대회에서 유럽 LEC는 모두 일정을 마쳤다.
아래는 이날 경기 후 엘요야와 진행한 인터뷰다.
오늘 경기에 대한 복기를 부탁한다
오늘 경기에 대해 한 마디로 요약해 보자면 팀으로서의 모습을 제대로 보이지 못했다고 말할 수 있겠다. 오늘 우리 팀원 모두가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고, 경기 중에도 스스로에 대해 계속 의심했기에 자신감있는 모습을 보여 주지 못했고, 이런 결과를 만들어낸 것 같다. 우리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인 것이 맞다. 그리고 상대 팀이 우리보다 훨씬 잘 하기도 했고.
3세트에서 비주류픽인 탑 이렐리아를 선택해 세트승을 거뒀는데
상대방이 요릭을 픽한 걸 보고 이렐리아를 선택하기 좋은 판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인게임 내에서도 우위를 잡아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었다.
이번 MSI에서 바이가 자주 밴 당하고 있는데, 성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바이는 정말 강한 챔피언이다. 어느 조합에 넣어도 잘 어울리는 만큼, 밴픽 과정에서 가져오면 이득을 볼 수 있는 챔피언이다. 바이는 팀원들과 합류하는 과정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바이를 플레이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상대방이 대형 오브젝트를 치기 어려워진다는 점도 있다. 포지셔닝을 잘못하게 된다면 바로 물리고, 그렇게 한타에서 진다는 압박감을 받게 되니 말이다. 남은 경기들에서도 많이 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투와 모비스타 코이가 모두 일찍 탈락했다. 이번 MSI에서 유럽 팀들이 열세를 보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유럽 리그 자체는 우리가 이번 MSI에서 보여준 것보다 더 강하다고 말하고 싶다. 이번 MSI에서 우리가 평소같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나도 왜 그랬는지 확답을 내리기는 어렵다. 이전에는 없었던 문제점들을 이번 MSI에서 너무 많이 보여주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이 기회를 통해 많은 부분을 복기해 보려 한다.
몇 주 뒤에 열릴 EWC 준비는 어떻게 할 예정인지
지금부터 바로 EWC 준비에 집중할 생각이다. 이번 MSI에서 얻은 경험을 통해, 다음 경기들에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에 보였던 실수들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준비할 것이다.
이번 MSI 우승 팀은 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젠지 또는 AL이라고 생각하고, 만약 한 팀만 골라야 한다면 젠지다.
LEC 서머 시즌 준비는 어떻게 할 예정인지
이번 MSI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복기해볼 것이다. 이번 대회가 우리 팀에게 정말 가치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나 스스로도 이번 대회에서의 폼이 만족스럽지 못했기 때문에 복기하며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 많다. 이를 바탕으로 다시 계획을 세워서 서머 시즌을 준비해, 올해 월즈에 진출할 수 있는 원동력을 더 키워 서머 시즌에 임하려 한다.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인사를 부탁한다
응원해 주신 한국 팬분들께 오늘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여 드리게 되어 죄송하다. 다음 국제 대회에서는 더욱 강한 모습으로 돌아오도록 하겠다. 다시 한 번 좋지 못한 경기력에 대해 사과드리며, 보내 주신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인터뷰 진행 및 번역=임지현 이스포츠 전문 통역
사진=라이엇 게임즈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