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밝혀진 드래곤볼에서 런치가 사라진 이유
작성자 정보
- 볼트니스킨발라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48 조회
-
목록
본문
드래곤볼 초창기에 나와 재채기를 하면 성격이 바뀌는 매력적인 캐릭터였지만
사이이언편이 시작되면서
라는 언급과 함께 아예 작품내에 사라져 여러가지 썰이 떠돌았던 캐릭터였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두개의 썰이 있는데
その理由は二重人格ということが「精神病の患者を支援する団体」からクレームが来たからだとか、また他の説では、おいおい登場させる予定だったが、連載中に連続幼女誘拐殺人事件がおき、犯人が偽名を使い犯行声明文をだすなど、二重人格の疑いがあるとメディアが騒ぎ立ててたため、制作者が自粛したという。
(gpt 번역)
그 이유에 대해서는,
‘이중인격’이라는 설정 때문에 정신병 환자를 지원하는 단체에서 항의가 들어왔기 때문이라는 얘기도 있고,
또 다른 설로는,
원래는 (그 캐릭터를) 차차 등장시킬 예정이었지만 연재 중에 연쇄 여아 유괴 살인 사건이 일어나서, 범인이 가명을 쓰고 범행 성명문을 내는 등, 범인에게 이중인격 의혹이 있다고 언론이 떠들어댔기 때문에 제작진이 스스로 자제했다는 것이다.
와 같은 다중인격 차별로 불만이 나와 사라졌다는 썰로 그냥 근거없는 도시 전설일뿐이였고
가장 유명했던게 이런 이야기가 종종 퍼지면서 토리야마가 그냥 까먹어서 라는 썰이였다.
하지만 토리야마가 런치를 까먹었다는건 말이 안되는게
"젠장, 천진반 자식 어디로 간거야?"
프리저전 당시 점프에서 장기간 등장이 없는 캐릭터를 한 컷 그려주는 특별 기획이 있었는데 거기서 런치가 나왔고

마인부우전 당시 원기옥을 쓰기위해 손오공이 지구인들에게 기를 나눠 달라고 이야기 하자
그 목소리를 들은 17호가 "저 목소리도 오랜만에 듣네" 라고 이야기 하는데 이는 잘못된게
원작에선 손오공과 17호는 한번도 마주친적이 없는 상태였다. 따라서 저 목소리도 오랜만에 듣네 라는 대사는 아주 이상한 부분인데
이후 나온 드래곤볼 백과사전인 초전집에서 이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있는데
gpt해석
런치 씨는 천진반을 쫓아서 가 버렸잖아요.
그리고 천진반도 차오즈와 함께 수련하면서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니까 서로 전혀 만날 수가 없는 거예요.
아마 완벽하게 엇갈리고 있는 거죠.
최종회 근처에 등장했던 인조인간 17호, 밑그림 단계에서는 사실 런치 씨였어요.
라고 사실 원래 저 장면은 17호가 아닌 런치가 등장할 계획이였다고 밝혔다.
따라서 토리야마가 런치를 까먹었다는건 틀린 이야기라고 할수 있다.
그러다가 올해 드디어 사라진 이유에 대해서 밝혀졌는데
真相は長らく不明であったが、2025年、担当の小山がラジオでその理由を明かした。それによれば、「私が留学のためしばらく日本を離れるので、 ランチさんを出さないでくださいって鳥山先生に直接お願いした」とのこと。
事実、小山は1980年に1年間休業しており、ランチ以外の役も降板している。小山は前述の通りアラレちゃんの担当声優でもあり、鳥山と親交も深かったため、このようなお願いが可能だったのだろう。
*5 ゆう坊&マシリトのKoso Koso放送局・3月29日放送分
gpt 해석
진상은 오랫동안 밝혀지지 않았지만, 2025년에 담당 성우인 코야마가 라디오 방송에서 그 이유를 공개했다.
그 말에 따르면, “제가 유학 때문에 한동안 일본을 떠나게 돼서, ‘런치 씨는 등장시키지 말아 주세요’라고 토리야마 선생님께 직접 부탁드렸어요.”라고 한다.
실제로 고야마는 1980년에 1년간 활동을 쉬었고, 런치 외의 역할에서도 하차했다.
앞서 말했듯이 코야마는 ‘아라레짱’의 담당 성우이기도 했고 토리야마와도 친분이 깊었기 때문에, 이런 부탁이 가능했을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런치 담당 성우였던 코야마 마미가 올해 라디오 방송에서 그 이유를 공개했는데
즉 자기가 1년 정도 해외 유학을 떠나야 하다보니 런치 일을 맡을수가 없어 토리야마에게 부탁을 해 출연을 등장 시키지 말아 달라한 것이였다.
결국 이로 인해 런치의 출연이 완전히 배제되버려 작품내 등장하지 않게 되었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