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 빵 콘텐츠가 논란인 본질적인 이유
작성자 정보
- 쌤과치히로의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19 조회
-
목록
본문

빵값이 비싸다라는 아젠다를 던지며 시작
상당히 공익적인 메시지가 느껴짐
댓글도 슈카가 사회 문제해결에 나섰다며 찬양일색

막상 만들어보니 우리나라에서 빵값이 비쌀 수 밖에 없으며
싸다고 했던 일본도 생각보다 빵값이 싸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됨
여기서 슈카와 전문가 들은 현재 수요 공급으로는 가격을 낮출 수 없다는 것에 동의함
결국 문제제기에 대한 명확한 답이 안 나온 상태가 됨


그럼에도 이 프로젝트는 계속 되었는데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슈카가 발의한 것이 아닌 글로우서울이 주도한 내용이기 때문임
영상 보면 알겠지만 글로우서울에서 장소, 브랜딩, 유통, 제작, 판매 모든 것을 담당함
시청자 들은 이 프로젝트를 지렛대로 기존 사업자에 대한 비난과 비판을 일발장전하고 있었는데
공익이 아닌 그냥 얼굴 비즈니스였고,
결국 기존 자영업자들은 문제가 없다는 것으로 어정쩡하게 결론이 나며 이도 저도 아니게 되버림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